본문 바로가기
동네 소식/COVID-19 관련 정보

COVID-19 관련 PPP Schedule A 작성법

by Metro Seattle Properties 2020. 5. 25.
반응형

2020년 6월 15일. 새로운 탕감 신청서 작성법이 발표 되었습니다. 여기를 클릭하시기 바라겠습니다. 


2020년 5월 19일 작성된 PPP 탕감 신청서를 제출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서류를 작성해서 제출해야 합니다. PPP Schedule A Worksheet의 작성법은 여기을 꼭 참고하시고, 오늘은 PPP Schedule A를 작성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PP Schedule A를 작성하기 위해서는 PPP Schedule A Worksheet을 먼저 완성하셔야 합니다. 여기를 클릭하시어 PPP Schedule A Worksheet을 먼저 작성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또한, 설명하기에 앞서 PPP 탕감 적용 기간을 설정해야 합니다.

적용 기간은 Covered Period(CP), Alternative Payroll Covered Period(APCP) 두 가지로 나누어지며, 모든 서류에 반드시 하나의 적용 기간만을 사용해야 합니다. 

  • Covered Period : 융자금이 지급된 날로부터 8(56)

    • 예) 4월 20일 융자금을 받았다면 4월 20일부터 8주

  • Alternative Payroll Covered Period : 융자금이 지급되고   새로 급여 기간이 시작된 날로부터 8

    • ) 4 20일에 융자금을 받았지만, 4 26일부터 급여 기간이 새로 시작된다면 4 26일부터 8


또한 FTE 계산법을 숙지하고 계셔야 하며 계산 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그중에 하나를 고르시면 되십니다. 

  1. FTE = 각 직원이 일주일에 일한 시간 / 40  

  2. FTE = 1주일에 40시간 혹은 그 이상 일한 직원의 FTE는 1, 그리고 40시간 미만 일한 직원의 FTE는 0.5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일주일에 40시간 일한 직원이 1명이고, 20시간 일한 직원이 1명, 5시간 일한 직원이 1명일 경우 각 직원의 FTE는 1, 0.5, 0.5가 되며 합산하면 Total FTE는 2가 됩니다. 

이렇게 결정하신 "적용기간"과 "FTE 계산법"을 이용하시여 아래 설명을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Line 1. 작성하신 PPP Shedule A Worksheet, Table 1의 Box 1. 내용을 기입합니다.

Line 2. 작성하신 PPP Shedule A Worksheet, Table 1의 Box 2.내용을 기입합니다. 

Line 3. 결정하신 탕감 적용기간(Covered Period / Alternated Payroll Covered Period 중에 하나) 동안의 평균 임금 혹은 시급이 2020년 1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각 종업원의 평균 임금 혹은 시급에 비하여 최소 75% 이상이면 "Line 3 체크마크"에 체크 표기를 하시고 "0"을 기입하십시오. 하지만 75% 미만일 경우,  작성하신 PPP Shedule A Worksheet, Table 1의 Box 3.내용을 기입합니다.

Line 4.  작성하신 PPP Shedule A Worksheet, Table 2의 Box 4.내용을 기입합니다.

Line 5.  작성하신 PPP Shedule A Worksheet, Table 2의 Box 5.내용을 기입합니다.

Line 6. 직원들의 건강보험료에 지불된 금액을 기입합니다. 

Line 7. 직원들의 은퇴연금에 지불된 금액을 기입합니다. 

Line 8. 직원들의 월급과 관련하여 주정부 및 지방 정부에 지불된 금액을 기입합니다. 

Line 9. PPP Schedule A Worksheet Table 1. 과 Table 2. 에 기입되지 않은 자영업자/일반 파트너 등에게 지불된 총금액을 기입합니다. 

Line 10. Line 1,4,6,7,8,9의 합계를 기입합니다. 

참고 1. 2020년 1월 1일부터 융자금이 지급된 날로부터 8주 되는 날까지 직원수 혹은 시급이 줄지 않았다면, 참고 1에 체크를 하시고 Line 13에 "1.0"을 기입하십시오 (이 경우 Line 11, 12는 건너뛰셔도 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계속 진행하십시오.)

Line 11. 다음 중 하나의 기간동안 FTE를 계산하여 기입합니다. 

  • 2019년 2월 15일 - 2019년 6월 30일
  • 2020년 1월 1일 - 2020년 2월 29일 
  • 계절별 직원의 경우 2019년 5월 1일 - 2019년 9월 15일 사이중 12주

Line 12. Line 2와 Line 5의 합계를 기입합니다.

Line 13. Line 12 나누기 Line 11의 값을 적으시거나, 탕감 삭감 면제 조건에 부합하시면, "1.0"을 기입합니다. 탕감 삭감 면제 조건에 해당하는 계산법은 PPP Schedule A Worksheet 작성법 말미에 FTE Reduction Safe Habor를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이 PPP Schedule A 작성법 역시 복잡하셨을 것입니다. 은행에서 융자를 담당하신 분이나 회계사님께 여쭤보시면 좀 더 정확한 설명을 들으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혹시 잘못된 정보나 수정할 내용이 있으면 알려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운영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