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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6월 15일. 새로운 탕감 신청서 작성법이 발표 되었습니다. 여기를 클릭하시기 바라겠습니다.
2020년 5월 15일 SBA에서 PPP (급여 보호 프로그램)의 탕감 신청서 및 계산 방법 등을 새로 공지하였습니다.
PPP를 받으신 후 탕감을 위해서는 신청서를 작성 및 제출해야 됩니다. 이는 PPP융자를 받으신 은행에 따라 절차가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SBA가 제공하는 신청서는 4가지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 PPP 탕감액 계산 서류
- PPP Schedule A
- PPP Schedule A Worksheet
- (옵션)PPP 대출자에 관한 정보
탕감을 위해서 대출자는 위의 서류 중에서 1. PPP 탕감액 계산 서류와 2. PPP Schedule A를 반드시 은행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그 외 이번 공지와 함께 여러 가지 내용이 정리되었습니다.
- 탕감 조건
- 급여 계산 방법
- 75% / 25%
- 급여 외 비용 탕감 조건
- 종업원 수(FTE) 계산 방법
- 탕감 신청시 필요한 서류
8주 후 PPP의 탕감을 위해서 반드시 서류를 확인하시고, 최대한의 탕감을 받으시기 바라겠습니다.
신청서 작성에 관한 추가 설명은 준비되는 데로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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