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6월 15일 SBA에서 새로 간편해진 PPP 탕감 신청서를 발표하였습니다.
기존의 탕감 신청서는 3가지로 나누어져 있었으며, 계산 방법이 복잡하고 혼자서 작성하기가 어려웠습니다만, 새로 발표된 탕감 신청서는 누구나 쉽게 작성할 수 있게 변경되었습니다.
PPP Flexibility Act에 따라 기존 PPP의 탕감 규정이 변경되었으니 그점 역시 확인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새로운 탕감 신청서를 작성하기 이전에 여기를 클릭하시변경된 탕감 규정에 대해서 먼저 확인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새로 발표된 탕감 신청서를 작성하기 위해서 다음 세 가지 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다음 중 하나라도 해당되시는 분들 만 새로운 탕감 신청서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세 가지 사항 중 하나라도 해당 사항이 없으신 분들께서는 이 신청서를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차용자는 PPP 대출 신청 시점에 직원이없고 차용자 신청서 양식의 월평균 급여 계산에 직원 급여를 포함하지 않은 자영업자, 독립 계약자 또는 단독 사업자입니다
- 차용인은 2020 년 1 월 1 일부터 2020 년 3 월 31 일까지의 기간과 비교하여 해당 기간 또는 대체 급여 적용 기간 (아래에 정의 된 기간) 동안 직원의 연간 급여 또는 시간당 임금을 25 % 이상 감액하지 않았습니다. 여기서 "직원"이란 2019 년 한 기간 동안 연간 10 만 달러 이상의 임금 또는 급여를 받지 않은 직원만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차용자는 2020 년 1 월 1 일과 해당 기간이 끝날 때까지 직원 수 또는 평균 급여 시간을 줄이지 않았습니다. (2020 년 12 월 31 일 또는 그 이전에 차용자가 유사한 자격을 갖춘 직원을 고용 할 수 없는 경우, 2020 년 2 월 15일 당시 직원을 재 고용할 수 없는 경우, 그리고 복원을 제안하였지만 직원이 거부한 결과로 인한 감축은 무시하십시오.
- 차용인은 2020 년 1 월 1 일과 2020 년 3 월 31 일의 기간과 비교하여 해당 기간 또는 대체 급여 적용 기간 (아래에 정의 된 기간) 동안 직원의 연간 급여 또는 시간당 임금을 25 % 이상 감액하지 않았습니다. 여기서 "직원"이란 2019 년의 단일 기간 동안 연간 10 만 달러 이상의 임금 또는 급여를 받지 않은 직원만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차용자는 2020 년 3 월 1 일부터 2020 년 12 월 31 일까지 위생 표준, 사회적 거리 또는 COVID-19와 관련된 기타 작업 또는 고객 안전 요구 사항 유지와 관련된 서비와 관련하여, 보건 및 보건 장관이 발행 한 요구 사항 또는 지침 준수로 인해 해당 기간 동안 2020 년 2 월 15 일 이전과 동일한 수준의 비즈니스 활동으로 운영 할 수 없었습니다.
해당 기간: (1) PPP 대출 지급일로부터 시작되는 24 주 (168 일) 기간 또는 (2) 2020 년 6 월 5 일 이전에 차용자가 PPP 대출을 받은 경우 차용자는 8 주 (56 일) 기간 중 선택.
예를 들어, 차용자가 24 주 적용 기간을 사용하고 4 월 20 일 월요일에 PPP 대출금을 수령 한 경우 적용 기간의 첫 번째 날은 4 월 20 일이고 적용 기간의 마지막 날은 10 월 4 일 일요일입니다. 적용 기간은 2020 년 12 월 31 일을 초과하여 연장될 수 없습니다.
대체 급여 적용 기간: 행정상의 편의를 위해, 격주로 (또는 더 빈번한) 급여 일정을 가진 차용자는 차용자의 선택에 따라 PPP 대출금을 수령한 후 새로 임금 계산이 시작된 날부터 24 주 (168 일) 기간을 사용하거나 2020 년 6 월 5 일 이전에 수령 한 대출에 대해 8 주 (56 일) 기간 중 선택.
예를 들어, 차용자가 24 주 대체 급여 적용 기간을 사용하고 4 월 20 일 월요일에 PPP 대출금을 받았으며 PPP 대출금 수령후 새로 임금 계산 시작된 날이 4 월 26 일 일요일인 경우 대체 급여 적용 기간의 처음 날짜는 4 월 26 일이고 대체 급여 적용 기간의 마지막 날은 10 월 10 일 토요일입니다.
"대체 급여 적용 기간"을 사용하기로 선택한 차용자는이 문서에 언급된 모든 "해당 기간" 혹은 "대체 급여 적용 기간" 위치에 "대체 급여 적용 기간"을 적용해야 합니다. (반드시 하나의 기간만 사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신청서에 “해당 기간”에 대한 참조가 있는 경우, 반드시 "해당 기간"을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탕감 신청서와 함께 반드시 제출해야 하는 급여 및 비 급여 서류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급여 : "해당 기간" 또는 "대체 급여 적용 기간"동안 현금 급여 및 비 현금 급여 지급을 확인하는 문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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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원에게 지급 된 현금 급여를 기록한 은행 계좌 명세서 또는 제3 자 급여 서비스 제공 업체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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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기간" 또는 "대체 급여 적용 기간"에 대한 세금 양식 (또는 동등한 타사 급여 서비스 제공 업체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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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RS에 보고 되거나 보고 될 급여세 신고서(일반적으로 양식 941) 및,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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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State)에 보고될 분기별 사업 및 개인 직원 임금 보고 및 실업 보험 세 신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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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용자가 탕감액에 포함시킨 직원 건강 보험 및 퇴직금 관련 금액에 관련된 지불 영수증, 취소된 수표 또는 계정 명세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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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나열된 세가지 확인 사항 중에서, 두 번째 사항에만 해당되는 경우, 2020년 1월 1일부터 "해당 기간"이 끝날 때까지 직원의 평균 수
비급여 : 2020 년 2 월 15 일 이전 및 "해당 기간" 동안의 서비스 존재와 지불을 확인하는 문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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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 담보 대출 이자 지불 : 대출 상환 일정 및 영수증 또는 "해당 기간"의 지불을 확인한 취소된 수표 사본 또는 2020 년 2 월부터 "해당 기간" 및 "해당 기간"이 끝나고 1 개월 후의 이자 금액 및 지불을 확인한 대출 계좌 내역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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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 임대료 또는 임대 지불 : 현재 임대 계약서 및 "해당 기간"의 지불을 확인하는 영수증 또는 취소 된 수표 사본 또는 2020 년 2 월부터 "해당 기간" 및 "해당 기간" 종료 후 1 개월까지 지불을 확인하는 임대인 계정 명세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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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 유틸리티 지불 : 2020 년 2 월부터 발생한 송장 및 "해당 기간" 동안 지불 한 송장 및 수령, 취소 된 수표 또는 지불을 확인하는 계정 명세서 사본
반드시 "해당 기간" 및 "대체 급여 적용 기간"을 잘 이해하시고, 적용 하시기 바라겠습니다.
기존에 발표된 탕감 신청서에 비하면 많이 간소화 되었고, 계산 방법도 쉬워졌습니다.
이해가 잘 되지 않은 부분은 융자를 담당해준 은행이나, 거래 중이신 회계사 님께 여쭤 보시면 좀 더 정확한 답변을 받으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혹시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 있으면 알려주시면 수정 하도록 하겠습니다.
탕감 신청서 잘 작성하시면 최대한 탕감 받으시기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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