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3일 PPP의 접수를 은행에서 받기 시작하였습니다.
각 은행들의 고객들을 우선순위로 신청을 받았고, 많은 소상공인들께서 이미 해당 은행을 통해 PPP를 접수를 하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은행마다 PPP 접수 방법이 달라 모두 같은 방법일수는 없겠지만, 오늘은 Bank of America의 PPP 접수 방법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4월 8일 PPP를 신청를 하게 되었고, 4월 12일 Bank of America에서 접수를 위해 필요한 서류들을 보내달라는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Bank of America는 IntraLinks라는 사이트를 통해서 필요한 서류들을 받는다고 합니다.
우선 이메일을 통해 IntraLinks의 아이디를 제공해 주었으며, 비밀번호를 새로 만들어야 했습니다.
비밀번호를 새로 만들고 해당 사이트에 로그인을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Instructions 폴더에 들어가게 되면, 필요한 서류들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우선 PPP Application Addendum과 Loan Amount Template이라는 파일을 다운로드하시고 Required Document Reference Sheet에서 요구하는 추가 서류들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PPP Application Addendum은 다음과 같습니다.
Loan Amount Template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리고 Required Documents는 신청자의 사업자 방식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Loan Amount Template과 PPP Application Addendum의 작성이 완료되고, 추가 서류가 다 준비되면 IntraLinks사이트를 통해 파일들을 업로드 시켜주시면 접수가 완료됩니다.
모든 서류들은 반드시 IntraLinks를 통해 보내주셔야 접수가 되며, 이후로는 이메일로 모든 결과를 알려준다고 합니다. 따라서 이메일을 수시로 체크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은행마다 접수 방식이나, 서류들이 다르기때문에 해당 은행에서 오는 이메일을 꼭 확인해 보시고, 위의 내용은 Bank of America의 접수 방식이므로, 다른 PPP 접수 은행들과 서류나, 방법 등이 다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Bank of America를 통해서 PPP를 신청하시고 아직 연락을 기다리는 분들께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동네 소식 > COVID-19 관련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COVID-19 관련 EIDL, 및 PPP 신청 접수 중지 (0) | 2020.04.17 |
---|---|
COVID-19 관련 정부 보조금 수령 안내 (0) | 2020.04.16 |
COVID-19 관련 Non-Filer(세금 보고를 하지 않아도 되는 사람)의 연방정부 특별 보조금 수령 방법 (0) | 2020.04.11 |
COVID-19 관련 EIDL 진행 과정 (0) | 2020.04.08 |
COVID-19 관련 EIDL vs. PPP 아님 둘다?? (0) | 2020.04.05 |